고대합동대협 제3차 정기모임
페이지 정보
교회신보 기자 작성일23-11-09 11:20본문
2023년 10월 27일 오전 11시 종로5가 합신 교단 회의실에서 고신 대신 합신 3개 교단 반동성애 관련 회의가 있었다.
1부 예배 사회 최광희 목사, 기도 허장 목사, 설교는 합신 총회장 변세권 목사가 했고 축도는 이일호 목사가 했다.
2부 회무처리에서는 정관을 채택했고 이어서 임원개선을 하여 대표회장 이일호 목사(고신) 공동회장 원대연 목사(고신) 황화진 목사(대신) 최광희 목사(합신) 총무에 김성한 목사(합신) 서기에 허장 목사(대신)가 선임되었다.
안건토의에 앞서서 허장 목사가 대신동성애대책위원회가 출범하여 위원장에 황화진 목사를 소개하니 황 목사가 간단히 인사하고 향후 고대합 사역에 적극 협력할 것을 밝혔고 차기 모임은 대신 주관으로 대신총회회관에서 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후 안건을 처리하고 합신 총회장 변세권 목사의 섬김으로 함께 오찬을 나누었다.
이날 결의된 안건은 다음과 같다.
△NAP(국가인권기본계획) 규탄 성명서를 채택하다. △11월 9일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NAP 규탄 대회 참여하기로 하다. △11월 14일 과천 정부 청사 앞에서 NAP 규탄 연합집회 개최키로 하다. △각 교단별로 제4차 NAP 규탄 피켓 시위를 대신 교단은 11월 24일 하기로 하다. △11월 1일 로잔 대응 세미나에 적극 참여하기로 하다. △제4회 모임(2024년 3월 예정) 이전에 고신 주관으로 학술대회 열기로 하다. 본 학술대회에는 한반교연도 참석을 요청하기로 하다. △고신 대신 합신 신학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동성애 문제를 주제로 하는 설교대회(3인) 및 학술대회(3인)를 개최하기로 하다. △제2회 회의에서 결정된 고대합 동대협 MT 계획을 구체화하여 실행하기로 하다.
(고신대신합신동성애대책협의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