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우리집 만들기 ‘광명희망 체인지 홈즈사업단’ 발대식 진행

선교

HOME교계뉴스선교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 ‘광명희망 체인지 홈즈사업단’ 발대식 진행
주거환경 취약계층 150가정에 방역+집청소+집수리 토탈 홈케어 서비스 지원

페이지 정보

교회신보 기자 작성일21-04-20 11:31

본문

18edab9390c456b51bae782d25451785_1618885823_0627.jpg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 광명희망 체인지 홈즈사업단’ 발대식 모습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회장 이상재)가 19일,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 광명희망 체인지 홈즈사업단발대식을 진행했다.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 광명희망 체인지 홈즈사업단은 광명시내 주거환경 취약계층에게 광명시 복지정책에서 운영하는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생활복지기동반, 위클린 사업)과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의 방역서비스 지원사업(굿바이 벅스라이프)이 상호 협력하여 체계적이고 질 높은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제공하는 민˙관 협력 토탈 홈케어 서비스이다.

본 사업은 민과 관의 협력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광명시만의 구조화된 협업체계 즉,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와 광명시 복지정책과, 여기에 전문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들이 협력하여 시민이 체감하는 복지사업이다.

전달식에는 광명시 박승원 시장, 소하노인종합복지관(실버방역사업단) 서은경 관장, 해오름클린 이숙자 대표,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이상재 회장, 생활복지기동반과 위클리사업단 단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광명시 박승원 시장은 방역과 집청소, 수리가 함께 제공할 수 있다는 것에 기존의 방식보다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민과 관이 서로 애정을 가지고 지역 복지발전을 위함 함께 해주심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공동체를 형성하고 다양한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시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소하노인종합복지관(실버방역사업단)서은경 관장은 방역사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집청소와 집수리가 연계될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것 같고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하다.”생활복지기동반, 위클린사업단과 함께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해오름클린 이숙자 대표는 사업을 믿고 맡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주거환경 취약계층들에게 깨끗하고 온화하고 따스한 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이상재 회장은 민과 관이 협치하여 토탈 홈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좋은 모델이 될 것 같다.”사업을 함께해주신 관계자분들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새로운 집, 행복한 집을 만들어 드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희망 체인지 홈즈사업단은 주거환경 취약계층 150가정을 선발하여 방역,집청소,집수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02-2687-1091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