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한국기독교 영화제 공모주제 공개

문화

HOME교계뉴스문화 


제7회 한국기독교 영화제 공모주제 공개
‘이 땅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소망과 그로 인한 새로운 삶’

페이지 정보

교회신보 기자 작성일22-07-21 10:56

본문

한국기독교 영화제(KCFF) 추진위원회가 오는 10월 14일 개최 예정인 ‘제7회 한국기독교 영화제’(KCFF)의 작품 공모 주제와 포스터를 7일 공개했다.

이번 영화제의 주제는 ‘이 땅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소망과 그 소망으로 인한 새로운 삶’으로 ‘로마서 8장 24절’이 주제 말씀으로 함께 공개됐다. 

KCFF의 이성혜 위원장과 김상철 공동위원장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현재 존재하진 않지만 미래에 실현될 것을 기대하며 ‘소망한다’라고 한다”며 “그러나 크리스천이 누릴 수 있는 참 소망은 현존하며 참 의미를 가진다”고 전했다.

덧붙여 “예수 그리스도가 유일한 소망이며 여러 가치 위에 가장 확실하고 명료한 ‘소망’이다”며 “이런 소망을 담은 작품들을 기다린다”고 주제 선정의 배경을 설명했다.

‘제7회 한국기독교 영화제’는 10분 이상의 단편영화제로 진행된다. 국내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8월 1일부터 9월 25일까지다. 수상자 발표는 10월 8일, 시상식은 10월 14일 세빛 섬 FIC 컨벤션에서 KCFF 영화제 및 대면 시상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이번 영화제는 6회에 이어 한국기독교 영화예술제(KCFAF)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KCFF 영화제의 고유성과 우선순위에 중점을 두기 위해 한국기독교 영화제(KCFF)로 진행하기로 최종 결정됐다.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