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6회기 전국노회 서기 행정워크숍 개최

총회

HOME총회소식총회 


제56회기 전국노회 서기 행정워크숍 개최
총회를 도와 하나가 되는 일에 힘쓰자

페이지 정보

교회신보 기자 작성일21-11-25 16:11

본문

7060fb73aa2a21e821757e80fc7fbc72_1637824304_9308.png
총회산하 전국노회 서기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유 토론을 나누며 교단의 발전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관련한 행정워크숍이 23일, 총회 본부에서 총회서기 금원수 목사의 초청형식으로 총회 사무국이 주관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노회 서기들은 총회 행정 및 업무사항이 원활히 이뤄지기 위한 협조를 결의했다.

이날 행정워크숍은 총회서기 금원수 목사의 인도로 진행됐으며, 총회부서기 임준배 목사의 시작 기도에 이어 총회사무국장 장인호 목사가 총회 사무국과 노회 서기와의 행정 및 업무관련 사항을 설명했다.

이와 관련하여 장 목사는 노회별 단체카톡방 개설, 증명서 발급 시 각 노회 서기 확인, 지교회 주소 정확히 확인(주소록), 매 회기 정기노회 후 의사자료 총회 발송 등을 요청했다. 

이어서 대신세계선교회(DMS) 총무 강종학 선교사가 총회 파송 선교사 현황 배치도를 통해 각 나라에 위치한 선교사 현황을 설명하며 국내 거주 선교사, 코로나 관련 선교 소식 등을 전달했다. 이와 더불어 선교의 달을 맞아 특별지원금을 후원해 준 총회 산하 노회, 지교회에 감사를 표했다. 이후 충북동노회서기 김상진 목사의 마침기도로 행정워크숍이 마무리됐다.

총회서기 금원수 목사는 “노회를 통해 정확한 지교회 현황을 알아야 교회에 제대로 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다”며 “추후 발송될 지교회 현황 파악 자료에 서기 목사님들이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셔서 지교회 현황 파악이 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총회장님이 교회예산 1% 헌금운동과 관련해 본인 교회에서 10억을 헌금하기로 계획하셨고 이를 잘 이뤄가시기 위해 헌신하고 계신다”며 이에 “각 노회 서기 목사님들도 어려운 시국이지만 노회, 지교회가 하나 되어 동참하는 일에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독려했다.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