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교회 1%기부운동본부, 전교인 모금액 기부

총회

HOME총회소식총회 


소망교회 1%기부운동본부, 전교인 모금액 기부
본부장 송홍도 목사, “교회의 모범되어 주심에 감사할 따름”

페이지 정보

교회신보 기자 작성일22-05-26 10:39

본문

e930ddd0b11e45afcc4d2b18de344b23_1653529138_5392.png소망교회 1% 기부운동본부가 모금액을 전달했다. 
 

1%의 기적을 위해, 본 교단 신학교 발전을 위해 전교인을 대상으로 1% 기부운동을 펼치고 있는 소망교회 1% 기부운동본부(본부장 전유길 장로)가 1% 헌금운동본부(본부장 송홍도 목사)에 연중 1차 모금액을 전달했다.

이와 관련하여 소망교회 1% 기부운동본부 관계자들은 24일 총회 본부에 방문해 송홍도 본부장에게 6천만 원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현재 소망교회(이정현 목사 시무)는 교인 소득의 1%를 신학교 발전을 위해 기부하는 ‘1%의 기적’ 운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1% 기부운동본부는 연 목표 모금액 중 6천만 원을 1차 기부했다. 연 모금액의 목표는 2억 원으로 두며, 10억 달성을 목표로 향후 4년을 더 내다본다. 

1%기부운동본부 전유길 본부장은 “신학교 발전을 위함이라는 정확한 취지와 목적, 그리고 체계적인 조직을 통해 작년 9월부터 1% 기부운동본부를 운영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기도 제목을 정하여 중보하는 1%기적 기도팀, 교회가 자체 제작한 홍보 영상 등을 통해 교인들의 적극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본 교회 내 소망뉴스 시간에는 매달 한 번씩 1% 기부운동 홍보 영상이 상영된다. 전 본부장은 “포스터, 영상 등의 매체를 통한 홍보 활동이 참여를 유도하는데 큰 효과를 불러일으켰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소망교회의 한 성도는 “씨앗에 물을 주면 새싹이 돋아나듯, 관심과 사랑을 심어 행복과 감사를 낳을 것을 기대하며 1% 소득을 기부했다”면서 “신학교 발전을 위해 교단 운동에 동참할 수 있음에 감사하고, 이를 위해 1% 기부운동본부가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시니 교인으로서 매우 보람차다”고 소감을 전했다. 

송 본부장은 “소망교회 장로님들과 성도님들께 큰 감사를 전한다”며 “이 총회장님이 시무하시는 소망교회의 솔선수범 행보가 향후 더 많은 교회들의 동참을 이끌어내길 바란다. 본 교단의 신학교 발전을 위해 지교회의 자체적인 홍보와 기도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사무총장 강문중 목사는 “누군가가 앞선다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것 같다”며 “앞장선 장로님들이나 성도님들이 참 훌륭하시다고 생각하며 오늘 전달식에 참여했다. 교단 사역에 잘 뒷받침해 주시니 든든할 따름”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정현 총회장은 “우리교회 장로님들을 선두로 한 신학교 발전 모금액을 전달했다”며 “성도들의 자발적 모범이 대신인들에게 많은 도전을 불러 일으킬 것이라고 본다. 해마다 참여 성도들이 늘어나 교단을 살리는 일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교회 차원에서 더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