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교회, 은퇴·임직 감사예배 거행하다

교회

HOME총회소식교회 


정원교회, 은퇴·임직 감사예배 거행하다
주님 주신 사명 감당할 장로-안수집사-권사 직분자 세워

페이지 정보

교회신보 기자 작성일21-12-09 11:09

본문

57e3a3ea2d5ea9513ad170fa8a5c5195_1639015750_8533.png

▲정원교회에서 은퇴·임직 감사예배를 하나님께 올려 드렸다. 

올해로 창립 33주년을 맞은 정원교회(담임 임호순 목사)가 5번째 임직식을 거행했다. 

이날 은퇴·임직식을 통해 2명의 장로(김영호, 최성현)와 5명의 안수집사(강윤철, 김성찬, 예정훈, 유상순, 이병열), 11명의 권사(강은경, 김선미, 김영순, 김옥경, 남혜경, 박승애, 이명선, 정순복, 조성심, 조정례, 최용순)가 임직했으며, 1명의 장로(최명식)와 4명의 권사(김문순, 방효분, 임정애, 장영숙)가 아름답게 은퇴했다. 

담임 임호순 목사는 “하나님의 뜻 안에서 교회의 택함을 받아 임직하는 임직자들 모두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오늘 은퇴를 맞이하는 장로님, 권사님들도 섬김과 헌신으로 지금까지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잘 섬겨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임직식에 참석해 주신 서울동노회 목사님들과 교우분들께 감사드리며, 이 자리를 통해 세워지는 직분자들이 교회를 사랑하고 교우들의 신앙을 돕고 하늘의 권세와 능력을 귀하게 여기시는 주의 종들이 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1부 예배가 서울동노회서기 송창원 목사 인도로 진행됐으며, 서울동노회부노회장 박재섭 목사의 기도, 서울동노회회의록서기 박상민 목사의 성경봉독에 이어 서울동노회 노회장 장용진 목사가 ‘끝까지 충성하자’라는 제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장 목사는 “바울은 바른 목회 복음서를 보내게 된다. 이것이 바로 디도서라고 할 수 있다. 바울은 기도를 복음의 동역자, 영의 아들이라고 표현했다. 또한 믿는 자들은 세상의 욕심을 버려야 한다고 말한다”라며 “만나는 자마다 입술을 통해 예수를 전하고, 나의 삶을 통해 십자가의 복음을 증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 임직받는 임직자들이 어떤 삶을 통해서든지 간에 십자가의 복음을 전하고, 삶을 통해 그리스도의 영광을 나타내며 그리스도의 구원이 일어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곧이어 2부 은퇴 및 임직식이 담임 임호순 목사의 인도로 진행됐다. 은퇴식에서는 장로·권사 은퇴자 호명에 이어 임 목사가 은퇴기도를 한 후 공포했다. 이와 함께 기념패와 감사패를 전달했다. 

임직식에는 서울동노회 박재섭, 박상민, 송창원, 임호순, 장용진, 천준호 목사가 안수위원으로 집례했으며, 장로·안수집사·권사 임직자 호명에 이어 서약을 진행했다. 이어서 안수위원들의 안수기도, 가운착의, 악수례, 공포로 장로가 장립했으며, 집사와 권사가 연이여 임직했다. 

3부 축하와 권면 식순에서는 정원교회 샤론 찬양팀이 ‘주와 함께 가리라’라는 축가를 했으며, 임 목사가 직분자들에게 임직패를 전달했다. 이와 함께 전국장로연합회 회장 임용구 장로와 서울동북부지역 장로연합회 회장 임완섭 장로가 장로들에게 축하패와 기념품을 증정했다. 이어서 서울동노회증경노회장 한무교 목사가 권면했으며, 서울동노회증경노회장 천준호 목사와 전국장로연합회 회장 임용구 장로가 축사를 전했다. 

이후 정원교회 원로목사 임예재 목사가 축도한 후 모든 식이 은혜 가운데 성료됐다. 

임직자 대표 최성현 장로는 임식직을 통해 “부족하고 연약한 저희들을 그리스도의 일꾼으로 불러주신 주님께 감사로 영광 올려드린다”며 “서울동노회 임원 목사님들과 장로연합회 장로님들께도 감사드리며, 어린 자녀를 양육하듯이 우리 임직자들을 위해 기도해 주신 임호순 담임 목사님, 임예재 원로 목사님과 가족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 교회의 비전과 담임 목사님의 목회사역을 위해 더 헌신하여 충성된 일꾼이 되겠다”고 답사를 전했다. 

한편, 정원교회는 강동구 지역 내 경찰 공무원들과 군 복무 중인 청년들을 위해 성탄 사랑 나눔 위문품을 후원함으로 따뜻한 지역 사랑을 실천한다.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