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선교회, 제3회 대신 군선교대회 개최해 ‘비전 제시’

기관

HOME총회소식기관 


군선교회, 제3회 대신 군선교대회 개최해 ‘비전 제시’
비전 2030실천운동 통해 “다른세대에 하나님을 알게 하자”

페이지 정보

교회신보 기자 작성일21-12-27 11:58

본문

678afd11430940ebb4c9a0e742db4cdc_1640573871_8144.png​전 육군훈련소장 구재서 장로가 강의를 하고 있다.


군선교회(회장 윤왕모 목사)가 ‘다른 세대에 하나님을 알게하라(삿2:10)’는 주제 아래 제3회 대신 군선교대회를 개최해 시대에 맞는 군선교 전략을 제시했다. 

이와 관련한 행사가 수정교회(강문중 목사)에서 치러졌으며, 이 자리를 통해 개회예배와 후원 이사 위촉식, 그리고 초청 강의에 이어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장 윤왕모 목사는 “다른세대는 다음세대가 아닌 MZ세대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의 입장에서 우리와 다른세대를 이해하여 차별화된 군선교 전략을 세워야 한다”며 “거점교회 및 청년 사역에 대해 준비하여 더 전략적인 군사역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비전을 가지고 2030운동 등의 프로그램 등을 사역해 나갈때에 군선교회 뿐만 아니라 교단 전체가 관심을 가지고 협력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1부 개회예배가 회장 윤왕모 목사 인도로 진행됐으며, 총무 홍상표 목사의 기도에 이어 총회장 이정현 목사가 딤전6:11절 말씀을 통한 설교 메시지를 전했다.

이 총회장은 “하나님의 사람은 피해야 할 것과 따라야 할 것이 있다. 하나님의 사람은 교회, 모임을 비롯한 개인의 영적 성숙을 위해 변론과 언쟁을 의도적으로 혹은 계획적으로 피해야 한다. 또한 돈을 사랑하는 마음도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의, 믿음 등의 6가지 목표를 따라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전심전력으로 추구하라는 의미인 따르라는 표현을 쓰셨다. 위 사안에 대해 전심전력으로 달려가서, 먼 훗날 주님께 나의 사람이라고 일컬음 받을 수 있는 사역자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군선교후원 이사장 김형섭 목사와 증경총회장 황형식 목사, 그리고 육군 군종병과장 최석환 목사가 축사를 했으며, 서기 한승돈 목사의 광고 후 예배가 마무리됐다. 

곧이어 첫 번째 초청강의 시간을 통해 군선교 비전2030실천운동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시청했으며, 군종장교 대위 이주현 목사가 준비한 ‘비전 2030’에 대한 발제 및 제언안을 윤 목사가 발표했다. 이와 함께 서기 홍상표 목사가 병영문화네트워크 창립 배경 및 군사역 활동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서 군선교회는 후원 이사 위촉식을 통해 후원이사장 김형섭 목사를 포함한 이정현 목사, 황형식 목사, 강문중 목사, 이직근 목사, 윤왕모 목사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두 번째 초청강의 시간이 서울노회 윤석주 목사의 자제 윤한결 학생의 특주로 시작됐으며, 전 육군훈련소장 구재서 장로가 군사역자들을 위한 강의를 했다. 

이어진 강의에서 구 장로는 훈련 소장 시절 겪었던 다양한 사례를 통해 “어려운 고난의 때에 시의 구절을 되뇌이며 이겨냈던 기억이 있다. 군생활을 하며 흔들렸던 경우가 있었지만, 이 모든 과정이 나를 더 단련시키고 일으켜 세우는 과정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내가 힘들 때 나의 고민을 토로할 수 있는 한사람이 있는 것이 중요하다. 바로 우리들이 군종병을 포함한 청년들에게 그런 한사람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가야 할 곳이 있는 우리들이 코로나라는 전염병 속에서도 사역을 멈추지 말고, 믿음으로 끝까지 승리해 나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안양대 이정관 교수와 총회 총무 조강신 목사가 군목 후보생 지원을 위한 교단지정학교(안양대학교)에 대해 답변에 나섰다.

이를 통해 조 목사는 “연합기관에서 우리 교단의 위치는 확고히 자리 잡아가고 있는 중이다. 군목후보생과 관련하여 먼저 안양대학교에서 군목후보생 배출을 위해 힘써주시고, 총회 차원에서도 복귀 문제를 잘 풀어나갈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후원이사장 김형섭 목사의 마침기도로 모든 행사 순서가 마무리됐다. 

678afd11430940ebb4c9a0e742db4cdc_1640573906_8827.png​제3회 대신 군선교대회가 수정교회에서 열렸다.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