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 2021년 2학기 신학대 경건훈련

기관

HOME총회소식기관 


안양대, 2021년 2학기 신학대 경건훈련
학생들 뜨거운 열기로 코로나 뚫었다

페이지 정보

교회신보 기자 작성일21-09-09 17:02

본문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가 ‘2021년 2학기 신학대학 경건훈련’을 통해 신학대학 학생으로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을 알아가고 그분과 관계 하는 삶의 증진을 위해 ‘경건’의 의미를 생각해보며 되새기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와 관련하여 안양대학교 교목실(교목실장 이은선)에서는 지난달 23~4일, 이틀 동안 2학기 채플 수강자들을 대상으로 한 경건훈련을 ‘Return to the Gospel’(롬 1:16~17)이라는 주제 아래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첫째 날 경건훈련이 개회 예배로 시작됐으며, 학사 관련 지침을 듣는 오리엔테이션에 이어 한승돈 목사의 설교 아래 저녁집회가 진행됐다. 집회 후 학생들은 조별 나눔 및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또 둘째 날 경건훈련 일정이 문형욱 강사의 특강시간에 이어 전날과 동일하게 저녁집회, 조별 활동시간으 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경건훈련에서 코로나19 상황으로 직접 대면하여 함께하지 못하는 신학대학 학우들이 ZOOM을 통한 조별시간에서 서로 간에 교제하며 위로를 얻고, 친목을 다졌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이와 관련한 조별 활동시간이 경건훈련 조별모임 나눔 가이드를 통해 이뤄졌다. 학생들은 가이드에 제시된 주제나눔으로 말씀 구절을 함께 읽고, 이를 고민하고 서로 나누고, 조장이 조원들의 공통된 내용을 정리하여 결론을 도출하고, 존 칼빈의 경건에 대한 이해를 읽어주며 교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서로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신앙을 나눴다.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