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꼭 기독 신앙이여야 하는가?

칼럼

HOME오피니언칼럼 


왜? 꼭 기독 신앙이여야 하는가?

페이지 정보

교회신보 기자 작성일22-04-21 09:37

본문

853bb743e219a9ee4dffe9aa27de3eeb_1650501341_5437.png
박병훈 목사, 유니온교회


<지난 호에 이어> 자연 종교의 특징은 무엇보다 미래사에 대한 점술과 길흉화복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자연 종교는 기독신앙의 언저리에서 기독신앙과 유사성을 띠면서 기독신앙과 전혀 다른 형태의 종교를 만듭니다. 이 세상의 모든 이방 종교는 거의 자연 종교입니다. 그러한 자연 종교는 더욱 인간이 스스로의 공로와 업적으로 신의 경지에 이르겠다는 공로 사상이 가득합니다. 신에게 인간이 극진한 제물을 드리고 그러한 제사에 만족한 신이 인간에게 축복을 하는 것입니다. 신에게 제물을 드리고 인간이 얻고자 하는 것도 인간의 힘이며 욕망인 재물입니다. 자연 종교는 현세의 기복적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세상의 모든 이방 종교는 자연 종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독신앙은 자연 종교가 아니라 계시 신앙입니다.

기독신앙이 계시 신앙이라는 것은, 매우 정교하고 완전하게 일치하는 구약과 신약의 조화를 통하여서 증거되는 하나님 나라의 계시를 따라가는 신앙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계시인 구약과 신약은 너무나 완벽하게 조화와 통일을 이루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서 좌우의 어떤 날선 검보다 예리합니다. 그래서 기독신앙은 계시종교, 아니 계시 신앙입니다. 

성삼위일체 하나님께서 자신을 스스로 계시하셨습니다. 그리고 구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그가 계시하신 구원의 목적과 의도가 모두 드러났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기독신앙이 계시 신앙임을 확증합니다. 신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자가 되신 놀라운 사건은 신이 인간에게 자신을 계시하신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은 신의 임재이며 최고의 계시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의 형상으로 이 땅에 오신 것입니다. 아버지 하나님의 독종자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리하셨습니다. 이 완전하고 거룩한 교리는 구약과 신약에 걸쳐 완전하게 동일합니다.  

계시 신앙인 기독신앙은 구약 시대에는 아브라함의 언약 가운데 이스라엘 백성들에게만 주어졌던 것입니다. 그러나 신약, 새 언약에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셔서 모든 구속 사역을 완수하셨기 때문에 신자들은 하나님의 믿음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살게 됩니다.

왜 하필 기독신앙이어야 합니까? 기독신앙 외에는 계시 신앙이 없기 때문입니다. 기독신앙 외에는 참다운 복음이 없기 때문입니다. 모든 종교들은 기독신앙이 와전되고 왜곡되고 부패하여서 형성된 종교들입니다. 그에 반해 기독신앙은 유일한 신앙이고, 계시의 신앙이며 구원의 복음입니다. 구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 신앙의 구원자이시고 메시아이시며 중보자 이십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모든 신자들은 하나님 나라를 살게 됩니다.

그런 관점에서 정통 기독신앙은 항상 하나님의 말씀을 가장 건전하게 해석하여 그 지침을 제시합니다. 그래서 기독신앙은 정통 교리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기독신앙은 거룩한 보편 교회가 중요합니다. 사람이 자기의 지혜로 세운 자기들 만의 교회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친히 세워주시는 하나님 교회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거룩한 보편 교회는 가시적 교회로서 하나님 나라를 비추어 줍니다. 

오직 기독신앙 외에는 소망이 없으며,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 외에는 구원과 영생에 대한 어떤 소망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 믿음과 소망을 올바르게 전하는 교회가 되어‘왜? 꼭 기독신앙이어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답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