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임총회장 송홍도 목사 취임사 “목표를 향하여 달려가는 총회”

인터뷰

HOME오피니언인터뷰 


 

❙ 신임총회장 송홍도 목사 취임사 “목표를 향하여 달려가는 총회”

페이지 정보

교회신보 기자 작성일22-09-22 18:23

본문

 51c3c984479834d4113fca6402929a58_1663838509_4579.png 

▲ 송흥도 신임총회장 

할렐루야

“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그에게 영광이 세세에 있을지어다 아멘”(롬11:36)

심히 부족하고 마른 막대기만도 못한 자를 제57회 총회장으로 세워주신 절대주권자이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립니다. 총대원들과 노회원들, 당회와 성도들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제57회 총회가 “목표를 향하여 달려가는 총회”(빌3:14) 라는 주제로 시작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교단을 위해 힘써 오신 증경 총회장들의 뜻을 받들어 계속하여 「노회중심/ 목회중심/ 선교중심」의 교단의 가치와 ‘이만 팔천 동네에 가서 우물을 파라’는 설립자의 정신을 계속 이어받고, 대신의 강령 「주님께 충성/ 타인에게 겸손/ 자신에게 진실」을 모토로 대신의 정체성을 더 확고히 세워 내실을 든든하게 하고, 현시대와 앞으로 세계적인 이슈인 기후와 환경 문제에 발맞추어 기후와 환경 위원회를 신설하여 각 교단과 힘을 모아 대처해 나가는데 힘쓰며, 대외적으로 연합 활동을 통하여 교단의 위상을 세워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교회 공동체의 궁극적 목표는 하늘나라입니다. 마라톤 선수가 최종 결승점을 향하여 달려가듯이 하나님 나라를 향하여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달려가는 것입니다. 우리 교단은 앞으로 백 년을 향하여 힘차게 달려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앞으로 5년이 중요하고, 이번 57회기에 주어진 대신종합행정센터 건립 완공을 위해 한마음으로 달려야 합니다.

제54회기 총회에서 총회회관, 신학교, 각 기관의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수도권 인근 지역의 넓은 부지를 매입할 것을 결의하고, 제55회기 총회에서 ‘가칭 대신종합행정타운 TF팀’을 구성하여 사업을 추진해 오다가, 제56회기 총회에서 ‘대신종합행정타운 추진위원회’ 허락함으로 위원회가 구성되어(8명–각 기관 대표와 임원 대표) 노력 끝에, 직전 이정현 총회장의 지도력과 헌신, 각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과 전국교회가 힘을 모아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동 39-54, 59번지(수원여대 앞)에 약 600평의 대지를 구입하여 건축의 기틀을 놓았습니다.      

대신종합행정센터 건축 완공의 목표를 향하며 총회 산하 전국교회가 일심단결해서 달려야 합니다. 지난날의 석수동과 명학동의 아픔은 뒤로하고 잊어버리고 우리의 새로운 목표를 향하여 부름의 상을 위하여 힘차게 달리겠습니다. 

뜻을 모읍시다. 힘을 모읍시다. 돋보기를 태양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면 종이에 불이 붙습니다. 교단 산하 1,200교회와 성도들이 한 곳으로 힘을 모으고 집중하면 굉장한 에너지가 분출할 것입니다. 

총회장 출마하면서 세운 공약들, 대신미래추진위원회(대미추) 설립, 교단 군종장교 배출에 전력, 대신 목사 장로 기도회 개최, 대신인 대회를 통한 단합, 교단의 인재를 발굴하여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교단의 위상을 높이는 모든 일들도 목표를 향하여 힘차게 달려가겠습니다. 

할렐루야!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