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즐겨찾기에 추가 | 시작페이지로
 
 
 
전체기사
 
교단/목회/교회
 
교계/연합/NGO
 
선교
 
문화/건강/교육
 
신간 & 음반
 
인터뷰/간증
 
포토뉴스
 
시론/사설/기고
 
설교/칼럼
 
 
 
> 문화 > 문화/건강/교육
 
슈퍼크리스마스 코리아 2019
2019-09-05 09:43:54   인쇄하기 [trackback]
한국교회신보
 

인터뷰SUPER-X KOREA 선교본부장 조영식목사

슈퍼크리스마스 코리아 2019

세계최대규모 성탄축제장 우뚝설듯

5천여개 성탄트리등 공연,전시등 풍성

4만3천여평규모 240억원투입한 세계최대 테마마크 충주라이트월드서

올해 성탄절은 특별한 일들이 일어난다.

오는 11월 29일부터 내년 1월 27일까지 성탄축제 ‘슈퍼 크리스마스 코리아 2019’가 상설 빛 테마파크 충주라이트월드(대표 이원진)에서 개최된다.

충주라이트월드 특별전시구역은 지난해 4월 개장된 빛 테마파크다. 4만3000여평에 240억원을 투입해 미국 영국 등 각 나라 명물을 각종 조명기구로 만들었다. 특히 수십만 개의 LED로 구성한 초대형 루미나리에 광장, LED 유리판과 컨테이너로 만든 ‘G-테이너’ 건물 등은 화려함을 자랑해 하루 관람객이 많을 때는 1만명에 달했다.

이번 ‘슈퍼 크리스마스 코리아 2019’는 ‘사랑의 빛, 희망의 빛, 평화의 빛’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성탄절 행사인 만큼 기독교인, 비기독교인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축제로 꾸며진다. 대표적인 것이 ‘크리스마스 라이팅 카니발 5000’이다. 개인과 기관, 단체가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어 출품하는 것으로 시상도 한다. 총상금이 3억원이다.

볼거리도 풍성하다. 현재 설치된 대형 조명 작품을 비롯해 크리스마스 캐럴쇼, 패션쇼, 성탄 퍼레이드, 성탄 댄싱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또 2019명이 함께 만드는 조명 작품 ‘슈퍼 예수’, 100만 CD로 만드는 ‘소망 트리’도 설치된다. 소망 트리는 기네스북 등재에도 도전한다.

소주제별 콘서트도 이어진다. 역경을 극복한 이들의 감동 스토리를 음악으로 표현하는 ‘엑소더스 콘서트’와 산타 가요제, 광야 목회 콘서트, 슈퍼 X EDM 페스티벌, 성탄 연합성가 2019, 성탄 릴레이 자선 가요제가 열린다.

충주라이트월드서 무대공연,음향감독이며 음향슈퍼크리스마스코리아 2019의 선교본부장 조영식목사는 “이렇게 출품한 트리 5000여개가 행사장 곳곳에 전시되면 장관을 이룰 것”이라며 “사전 홍보를 통해 알게 된 개인과 단체, 특히 초교파적으로 교회와 선교회 등의 문의및 참가 신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 중국, 캐나다 등 해외 교포들과 탈북민들도 큰 관심을 보여 현재 1000개팀 이상이 크리스마스 라이팅 카니발 참가를 신청했다”고 덧붙혀 설명했다.

조목사는 “기독교인이든 비기독교인이든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억하며 기뻐하는 시간이 되고 행복한 성탄절이 되는 데 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한편 충주라이트월드는 충북 충주에 조성된 세계의 빛! 충주의 빛! 생명의 빛을 소재로 전통에서 첨단까지 촛불에서 LED. 가상현실 테마까지 다양한 빛, 시각적인 조명 예술을 초월해 스토리와 메시지가 있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 문화콘텐츠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14만m2 위에는 에펠탑 바실리성당을 모형한 중앙탑 등 1,400여개의 빛 조형물로 완성하고 테마 별 배치를 설치했다. 특히 높이 26m, 길이 100m의 초대형 루미나리에를 이탈리아에서 직접 들여와 설치했는가 하면, 중국, 인도, 영국, 프랑스,이탈리아,러시아등 세계테마존, 충주테마존, 솔라라이트존, 어린이테마존, 엔터테인템트존, 빛캠핑존 등 다양한 체험공간을 갖추고 있다(문의:조영식010-9916-5477)

ⓒ 한국교회신보(http://www.chk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한마디 전체기사의견 (0)
포토뉴스 +more
 
말세의 사명자를 위한 성막론 세…
말세의 사명자를 위한 성막론 세…
말세의 사명자를 위한 성막론 세… 43년을 지켜온 경충노회 산증인 … 제140차 성서적 내적치유세미나
 
 
인터뷰/간증 +more
 
 
특별대담:대신바이블칼리지 학장 …
특별대담:대신바이블칼리지 학장 …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 회복되나? 그렇다면 대신총회신학…
 
만나봅시다/ 해뜨는교회 강환택목…
만나봅시다/ 해뜨는교회 강환택목…
 
“우리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십니다”가르치는 교회, 전파…
 
차한잔/약속된 미래의전당 안성중…
차한잔/약속된 미래의전당 안성중…
 
약속된 미래의전당 안성중앙교회 김승교목사복음을 실천…
 
 
 
회사소개 제휴문의 구독안내 후원안내 광고문의
우 14099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대로 119, 원평비전프라자 3층TEL. 031-388-1871~3 / FAX. 031-388-1884 / chknews1991@hanmail.net
등록번호 등록년원일 Copyright ⓒ 2011 한국교회신보. chknews.co.kr . All rights reserved
한국교회신보의 기사를 무단 전재·복사·배포 하는 행위을 금하며 이를 어길 시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대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