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즐겨찾기에 추가 | 시작페이지로
 
 
 
전체기사
 
교단/목회/교회
 
교계/연합/NGO
 
선교
 
문화/건강/교육
 
신간 & 음반
 
인터뷰/간증
 
포토뉴스
 
시론/사설/기고
 
설교/칼럼
 
 
 
> 문화 > 문화/건강/교육
 
주여! 나를 풀어주소서 - 우울과 중독, 마음의 상처와 아픔에서
2019-09-19 09:34:57   인쇄하기 [trackback]
한국교회신보
 


1992년 한국 교계 최초로 시작해

27년이 넘게 진행되어 오는 성서적 내적치유 세미나에서

주님의 치유를 경험해 보십시오!

우울증 환자는 급증하고 자살률이 가파르게 올라가며 OECD회원국 중 이혼률 1위 (네 쌍 중, 한 쌍이 이혼)의 나라. 믿기 힘드나 바로 우리나라의 현실입니다.

가정의 깨어짐은 2차, 3차의 문제를 낳습니다. 아이들은 어른들을 불신하고 아버지의 권위는 땅에 떨어져 갑니다. 그러나 이보다 더 큰 문제는 이렇게 커져가는 삶의 문제와 괴로움을 사람들은 이제 교회에서 덜어보려고 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정서적 질병에 신음하는 환자들로 정신과는 초만원이지만 사람들은 이런 문제들을 교회가 해결해 줄 것으로 여기지 않습니다. 그로 인해 교회는 눈에 띄게 비어져 가고 빈자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주서택 목사는 마음의 고통과 아픔을 풀 수 있는 것은 인간의 영적인 문제와 오직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의 복음뿐 임을 강조해 왔습니다. 그래서 가장 성경적인 방법을 제시하며 한국 교계 최초로 내적치유 세미나를 시작하여 지금까지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한국 교계에서 최초로 시작된 주서택 목사의 ‘성서적 내적치유 세미나’는 27여 년이 흐른 지금에도 여전히 수많은 참석자가 함께하며 하나님의 역사를 체험해 가고 있습니다. 현재 138차에 걸쳐(총 참가가 53,800여명) 진행된 세미나는 한국 교계에서 가장 성경적인 내적치유 사역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약을 먹어도 다스려지지 않았던 공황장애에서 벗어났습니다. 내가 왜 그런 장애에 빠지게 되었는지 이제는 알게 되었습니다.”

10여 년을 공황장애로 인해 정상적인 삶을 살 수 없었던 한 참석자의 간증입니다.

불안과 삶의 염려는 몸과 마음의 생명 현상을 저해하고 면역력을 약하게 합니다. 가족관계나 교회 안에서 부딪히는 인간관계의 어려움은 마음에 돌덩이를 매단 듯 무겁게 하고 삶의 집중력을 떨어뜨립니다.

마음의 고통은 깊은 산 속까지 따라옵니다. 최고의 휴양지라도 마음의 고통을 치유할 수 없습니다. 이 세상의 어떤 사람도 마음의 치유가 필요하지 않은 자는 없습니다. 결국, 건강한 마음을 갖는 것이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가장 우선적인 작업입니다.

상한 마음을 고치시고 마음의 결박을 풀어주시는 성령의 역사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 현장이 성서적 내적치유 세미나입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진행되는 성서적 내적치유 세미나에서 살아계신 하나님을 경험하는 안식과 회복의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사)내적치유사역연구원은 내적치유세미나와 더불어 세미나 후속 프로그램인 상담아카데미, 내적치유 자격증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교도소, 소년원 인성교육,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 힐링캠프”, 교직원을 위한 “교사 힐링캠프” 등 다양한 사회 치유 활동과 일본, 러시아 등 해외 사역을 진행 중이다. 주서택 목사와 김선화 사모가 저술한 “내 마음속에 울고 있는 내가 있어요”는 기독교 도서 중 베스트 셀러의 자리에 올랐고, 2016년에 출간한 “기억의 공격”은 떠오르는 베스트 셀러로 많은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그 외에도 “결혼 전에 치유 받아야 할 마음의 상처와 아픔들”, “마음에 숨은 속사람의 치유”, 그리고 최근 출간된 “혼란 속에서 묻다”, “믿음으로 했다” 등 다수의 내적치유 관련 도서를 집필했다.<문의: 043-272-1761>

▣ 2019년 가을. 성서적 내적치유 세미나

■ 주 제 : “주여, 나를 풀어주소서”

■ 일 시 : 2019년 10월 3일(목) 오후 2시 ~ 5일(토) 오후 2시

■ 장 소 : 사랑의교회 수양관 (경기 안성)

■ 등 록 금 : 20만원 (식사, 숙박, 교재비 일체)

■ 등 록 처 : 전화 043-272-1761, 인터넷 www.inner.or.kr

■ 등록방법 : 전화 및 인터넷 접수 후 입금

(농협 301-0028-8019-11/ 예금주: 내적치유사역연구원)

■ 강 사 : 주서택 목사, 김선화 박사

■ 대 상 : 마음의 상처와 아픔을 치유하고 회복하고자 하는 분

영성회복과 부흥을 원하는 분

내적치유를 사역에 적용하기 원하는 분

■ 내 용 : 내적치유를 위한 13개 과정 진행 개인상담 및 소그룹 치유 모임

회복의 찬양과 기도, 성찬과 고백치유의 시간 등

■ 준 비 물 : 사모하는 마음, 성경, 필기도구, 세면도구 등

ⓒ 한국교회신보(http://www.chk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한마디 전체기사의견 (0)
포토뉴스 +more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자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자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자 말세의 사명자를 위한 성막론 세… 43년을 지켜온 경충노회 산증인 …
 
 
인터뷰/간증 +more
 
 
특별대담:대신바이블칼리지 학장 …
특별대담:대신바이블칼리지 학장 …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 회복되나? 그렇다면 대신총회신학…
 
만나봅시다/ 해뜨는교회 강환택목…
만나봅시다/ 해뜨는교회 강환택목…
 
“우리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십니다”가르치는 교회, 전파…
 
차한잔/약속된 미래의전당 안성중…
차한잔/약속된 미래의전당 안성중…
 
약속된 미래의전당 안성중앙교회 김승교목사복음을 실천…
 
 
 
회사소개 제휴문의 구독안내 후원안내 광고문의
우 14099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대로 119, 원평비전프라자 3층TEL. 031-388-1871~3 / FAX. 031-388-1884 / chknews1991@hanmail.net
등록번호 등록년원일 Copyright ⓒ 2011 한국교회신보. chknews.co.kr . All rights reserved
한국교회신보의 기사를 무단 전재·복사·배포 하는 행위을 금하며 이를 어길 시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대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