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즐겨찾기에 추가 | 시작페이지로
 
 
 
전체기사
 
교단/목회/교회
 
교계/연합/NGO
 
선교
 
문화/건강/교육
 
신간 & 음반
 
인터뷰/간증
 
포토뉴스
 
시론/사설/기고
 
설교/칼럼
 
 
 
> 인터뷰 > 인터뷰/간증
 
● 만나봅시다 / 대신세계선교회 회장 조 성 호목사(열림교회
2019-11-14 15:25:41   인쇄하기 [trackback]
한국교회신보
 

임기 3년을 시작하면서 소감 한마디하신다면…

총회가 예장백석총회와 통합으로 인해 교단의 목회자 뿐 아니라 선교사나 선교실무자들의 마음이 흩어지는 상황에서 총회선교를 책임지는 막중한 직임을 진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였습니다. 교단선교에 앞장 서 오신 이사장님과 역대 회장님에게 작은 힘을 보탠다는 마음으로 직분을 맡게되었습니다.

대신세계선교회가 설립된지 20주년을 맞이하는데 임기내에 펼칠 사업을 설명해주시죠?

첫째는 화합과 하모니를 일구는 일입니다.

대신세계선교회과 부설 대신선교대학원이 새로운 사무실을 마련했을 뿐 아니라 저를 비롯한 실무진들도 새롭게 조직되었습니다. 교단통합으로 인해 불가불, 단행해야할 일이였습니다. 대신세계선교회 20여년의 역사속에 저는 10여년을 섬겨왔고 1세대들은 지금도 그림자처럼 묵묵히 후원하고 섬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 밑그림과 토대속에 선교사와 실무자, 선교관심자와 파송교회를 하나로 묶고 선교를 위해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가는 데 힘쓸 것입니다.

둘째는 설립 20주년을 맞이한 선교대회및 기념책자발행입니다.

내년 제55회 총회개회 일주일 전 2020년 9월 7일-9일 서천 청소년훈련원에서 교단선교사 전체가 참여하는 대신선교대회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번 선교대회에서 특별히 준비하고 있는 것은 선교사들이 뿌린 복음의 씨앗들의 열매 즉 제자들을 초청한 가운데 진행된다는 것입니다. 각 대륙별, 대신세계선교회 10권역별로 해당된 분을 추천받아 초청형식으로 추진할 계획으로 현지인을 초청하는 문제와 비자발행등 검토해야할 제반사항이 있기 때문에 서둘러서 조치할 것입니다.

선교대회 또한 세미나와 특강의 틀을 벗어나 선교현장과 비롯한 향후 비전과 계획안을 토대로 선교사들의 발표와 토론이 있을 것입니다. 강연과 세미나보다 연구및 조사한 연구논문의 발제가 있을 것입니다.

이를 종합한 선교대회 책자발행은 교단선교이래 처음으로 시도하는 일이라 조심스럽고 철저하게 준비할 예정입니다.

한글과 영어로 아카데미컬 형식으로 선교대회 책자를 계획하고 있는 조성호목사는 임원진들과 1억원정도 마련할 것을 목표로 기도중에 있다.

룕총회장 황형식목사님께서 숙식을 해결해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참으로 귀한 섬김입니다. 총 비용이 2억원정도 소요되는 가운데 큰 짐을 덜었습니다룖고 말하는 조목사는 룕2020년 대신선교대회는 새로운 시대의 교단의 선교방향과 지침을 세우는 초석이 될 것룖이라고 기대한다.

섯째는 선교창구일원화와 선교사복지문제입니다.

선교사를 파송하는 것과 지원하고 후원하는 일이 하나로 통일되는 일은 쉽지않습니다. 교단내 소속선교사와 후원하는 교회와 후원자만이라도 창구일원화가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창구일원화에 더불어 선교사들의 은퇴와 복지문제는 시급을 요하는 사항입니다.

일시귀국시 교통과 숙소문제, 의료혜택은 기본적으로 해결해야할 사항입니다.

선교사들에게 편의로 제공되는 차량에 대해서는 세제혜택을 주어 교회와 후원자가 차량을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는 것도 정부차원에서 도움을 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목회자와 성도들이 형편이 된다면 홈스테이방식도 가능한 일이다.

대신세계선교회에서는 선교사부모초청의 날과 후원자 감사의 밤도 실시해왔지만 이제는 찾아가는 선교사부모위로행사를 더욱더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총회와 교회에 바라고 싶은 말

총회가 추구하는 방향이 있다. 또 대신세계선교회가 선교적 입장에서 해야할 일들이 있다. 함께갈 수 있는 일, 생존하기위해 협력해 할 일이 많다.

더 큰 대신총회, 미래지향적 대신세계선교회를 위해서 더 양보하고 협력하고 힘을 보태야됩니다.

찾아가는 선교회, 선교창구일원화, 화합과 일치로 전진하자

설립20주년기념 총회선교대회 대규모로 준비

)

ⓒ 한국교회신보(http://www.chk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한마디 전체기사의견 (0)
포토뉴스 +more
 
우리의 기도를 듣으시고 이 땅을…
우리의 기도를 듣으시고 이 땅을…
우리의 기도를 듣으시고 이 땅을… 이천식목사 나무십자기 이야기 … 총회장 황형식목사의 대신은퇴원…
 
 
인터뷰/간증 +more
 
 
목회현장/ 보은제일교회 담임 오…
목회현장/ 보은제일교회 담임 오…
 
할아버지할머니가 웃음꽃 피우는 곳, 연합과 선교에 …
 
특별대담:대신바이블칼리지 학장 …
특별대담:대신바이블칼리지 학장 …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 회복되나? 그렇다면 대신총회신학…
 
만나봅시다/ 해뜨는교회 강환택목…
만나봅시다/ 해뜨는교회 강환택목…
 
“우리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십니다”가르치는 교회, 전파…
 
 
 
회사소개 제휴문의 구독안내 후원안내 광고문의
우 14099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대로 119, 원평비전프라자 3층TEL. 031-388-1871~3 / FAX. 031-388-1884 / chknews1991@hanmail.net
등록번호 등록년원일 Copyright ⓒ 2011 한국교회신보. chknews.co.kr . All rights reserved
한국교회신보의 기사를 무단 전재·복사·배포 하는 행위을 금하며 이를 어길 시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대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