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즐겨찾기에 추가 | 시작페이지로
 
 
 
전체기사
 
교단/목회/교회
 
교계/연합/NGO
 
선교
 
문화/건강/교육
 
신간 & 음반
 
인터뷰/간증
 
포토뉴스
 
시론/사설/기고
 
설교/칼럼
 
 
 
> 인터뷰 > 인터뷰/간증
 
만나봅시다/ 해뜨는교회 강환택목사
2019-12-23 14:02:59   인쇄하기 [trackback]
한국교회신보
 


“우리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십니다”

가르치는 교회, 전파하는 교회, 치유하는 교회

목회를 시작하기전 평신도로 교회를 섬길때도 전도하고 선교하는 일을 기본으로 알고 실천했된 강환택목사(해뜨는교회)는 하나님의 은혜와 섭리가운데 목회자의 길을 걷게되었다.

자녀와 함께 예배드리기 시작한 해뜨는교회 출발이 3년후 교회설립이라는 사랑을 베풀어주신 하나님과 성도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하는 강환택목사의 목회는 단순하다.

“우리를 위해 죽으시고 살아나신 예수님이 그리스도라는 사실을 믿고 예수님이 하셨던 가르치고, 전도와 선교하고, 치유와 회복하는 것이 목회요, 성도들이 해야할 목표입니다.”(마태복음4장)

그래서 해뜨는교회의 핵심가치는 ‘가르치는 교회, 전파하는 교회, 치유하는 교회’다.

강목사의 목회철학이나 목회운영방침이 여기에 다 있다.

복음의 핵심을 복음의 의미를 깊이 깨닫고 묵상하면서 사역을 감당하는 강목사의 목회는 이렇듯 간단명료하기에 시종일관 같은 목소리와 같은 행동을 하게된다.

“전도와 선교에는 방법이나 프로그램 아닌 하나님을 향한 열정과 복음의 확신이 우선시돼야한다”고 강조하는 강목사는 “특히 무당이나 귀신에 이끌이어 사는 이들이 많아 목회자와 참된 크리스천들이 이에대한 대안과 영적무장이 필요하다”고 밝힌다.

총회와 노회라는 정치적인 구조속에 목회를 감당하고 있는 강목사에게 교회는 사역지이자 곧 복음의 현장이 되고 있다. 현대인들은 경제적 결핍뿐 아니라 육체적인 면 특히 영적으로 병들어 있는 시점에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복음의 가치는 더욱 더 중요하다면서 장로교회 특히 개혁교회에서 다소 소외시할 수 있는 영적치유분야에 깊은 관심을 갖고 조심스럽게 사역을 감당하고 있는 것이다.

전도와 선교에 앞장서는 목회와 영적치유와 회복을 중점을 두고 있는 까닭에 기존신자보다는 불신자나 초신자가 해뜨는교회에 대부분이다.

이사야 60장말씀을 묵상중에 하나님께서 허락해주신 해뜨는교회, 빛으로 오신 예수님만을 바라보며 빛의 자녀로서 빛된 사명을 감당하는 것이 해뜨는교회 성도들의 기도제목이다.

“저는 우리교회가 좋아요. 우리는 목사님은 하나님말씀을 전하고 전도하고 선교하는 일에만 집중해서 처음으로 불평했지만 지금은 왜 그러하신가를 알게되어 교회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하고 있습니다”

피아노반주로 봉사하는 한 학생의 말이다.

“교회의 존립목적이 전도하고 가르치는 일이외는 다른 것이 없어 특별히 다른 것을 추구하지도 할 필요도 없습니다.”

목회에 필요하는 것과 기도제목을 묻자 이렇게 대답하는 강목사의 말에 역시 ‘복음안에서, 예수님안에서 답을 찾는 목회자’라는 생각이 든다.

“크리스천이라면 어느곳에서든지 하나님을 떠나서는 안된다, 나를 만나는 사람들, 주변의 있는 사람들에게 복음전하고 가르쳐서 하나님의 군사로 쓰임받게하겠다”

세상의 것이 아닌 하나님의 것을 찾아 복음의 열정, 전도의 사명을 꽃피우고 있는 해뜨는교회 강환택목사의 길은 좁고 험할지라도 축복과 행복이 넘친다.

‘하나님의 온전하신 뜻을 분별하자’(롬12:2)라는 2019년 해뜨는교회 표어가 뇌리를 스처간다.(신앙교제:010-8343-8416,kht8416@hanmail.net)

ⓒ 한국교회신보(http://www.chk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한마디 전체기사의견 (0)
포토뉴스 +more
 
문학으로 하나님을 펼치다
문학으로 하나님을 펼치다
문학으로 하나님을 펼치다 더 이상 분열은 안된다. 우리는 …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자
 
 
인터뷰/간증 +more
 
 
특별대담:대신바이블칼리지 학장 …
특별대담:대신바이블칼리지 학장 …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 회복되나? 그렇다면 대신총회신학…
 
만나봅시다/ 해뜨는교회 강환택목…
만나봅시다/ 해뜨는교회 강환택목…
 
“우리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십니다”가르치는 교회, 전파…
 
차한잔/약속된 미래의전당 안성중…
차한잔/약속된 미래의전당 안성중…
 
약속된 미래의전당 안성중앙교회 김승교목사복음을 실천…
 
 
 
회사소개 제휴문의 구독안내 후원안내 광고문의
우 14099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대로 119, 원평비전프라자 3층TEL. 031-388-1871~3 / FAX. 031-388-1884 / chknews1991@hanmail.net
등록번호 등록년원일 Copyright ⓒ 2011 한국교회신보. chknews.co.kr . All rights reserved
한국교회신보의 기사를 무단 전재·복사·배포 하는 행위을 금하며 이를 어길 시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대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