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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탄지상설교/전주시은교회 김세호목사
재림 하실 예수님께 드릴 예물
2019-12-12 18:02:48   인쇄하기 [trackback]
한국교회신보
 


지금으로부터 약이천여년전 베들레헴지역에서 밤에 깨어 양을 치는 목자에게 천사를 통해서 복음이 들려 졌으니

‣ 눅2:14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기뻐하심을 입은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

천사들을 통해 성탄의 기쁜 소식이 온 세상에 전해 졌는데 그 당시 하나님을 제일 잘 안다는 제사장들과 서기관들 장로들은 무엇을 했을 까요?

생명의 주요, 평화의 왕이요, 구주로써 왕으로 오신 성탄은 인류 역사상 가장 큰 명절이요 축제일이거늘 우리의 구주 예수님이 강생하실 기한이 차가도 사람들은 캄캄하고 무심하여 예수님 누우실 한 자리를 준비하는 자 아무도 없는데 그러나 별을 연구하던 박사들이 구주 예수께 경배 하려고 그의 별을 보고 따라오다가 예수님을 만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하고 말구유에 탄생하신 예수님께 보배합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드리며 경배 드렸습니다.

우리는 이 예물이 왜 아기 예수께 기뻐하시는 예물이 될 수 있는가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말구유(말 밥통)에 누우신 예수님은 “말 같은(짐승 같은 시49:20) 인간들아 나를 먹고(요6:53 예수님의 피와 살 요6:63 내가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다, 즉 생명의 양식을 먹고) 영생하라”는 계시요 나무구유에 누우신 예수님은 처음부터 십자가를 지고 오신 분입니다(요2:19~22).

이미 ‣슥6:12~13에 고하여 이르기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보라 순이라 이름 하는 사람이 자기 곳에서 돋아나서 여호와의 전을 건축하리라 그가 여호와의 전을 건축하고 영광도 얻고 그 위에 앉아서 다스릴 것이요 또 제사장이 자기 위에 있으리니 이 두 사이에 평화의 의논이 있으리라 하셨다 하고

‣슥3:8~9에서 대제사장 여호수아야 너와 네 앞에 앉은 네 동료들은 내 말을 들을 것이니라

이들은 예표의 사람이라 내가 내 종 순을 나게 하리라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너 여호수아 앞에 세운 돌을 보라 한 돌에 일곱 눈이 있느니라 내가 새길 것을 새기며 이 땅의 죄악을 하루에 제하리라. 이 말씀에서 순(예수)이 나서 죄악을 제하시고 피로 구속하여 새 생명을 주시고 거룩한 전을 건축할 것을 예언했습니다. 그래서 성전 되신 예수께 필요한 예물은 우리 심령에 성전 지으러 오신 그 분께 성전 건축의 재료인 황금 같은 믿음의 행위인 기업을 받을 자격자가 되는 것이요, 유향 같은 사랑의 수고로 신랑예수님 맞을 어여쁜 신부가 되는 것이요, 몰약 같은 소망중 인내로 무장하여 영적인 전쟁에서 승리하여 면류관 받을 자가 되는 것입니다.

모세에게 성막(성전의 기초)를 짓게 하셔서 교회가 이룩해야 될 것이 무엇인가를 보이셨습니다. 각 제단을 금으로 조성하라(만들라) 하셨습니다.

황금은 신의 속성입니다. 요1:14 신성의 충만함이 육체로 거하신 분이 예수님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신 분의 속성입니다.

예수님이 오시지 않으면 황금 유향 몰약도 아무 효력이 없습니다. 본문 출30장에 관유 속에 유향과 몰약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관유로 제단과 제물을 거룩하게 합니다. 29절에 그것들을 지성물(지극히 거룩한 물건)로 구별하라 무릇 이것에 접촉하는 것이 거룩하리라.

황금은 진리의 제단(촛대 계1:20)에 드릴 정금 같은 믿음이요,

유향은 섬김의 제단(진설상)에 드릴 사랑의 헌신이요, 금향단에 드리는 향연의 필수품도 되는 것입니다.

몰약은 기도의 제단(분향단)에 드릴 소망 중 인내로 드릴 예물의 계시인 것입니다. 몰약은 하나님의 성전의 지성물들을 관유로 만들어 일주일동안 뿌려 정결케 하는 필수품입니다.

마2:11-12 황금과 유향과 몰약은 받으심직한 제물로 열납 되게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제단의 약속을 따라 자신을 드릴 때에 산제물이 되어 하나님은 만족히 받으시고 영광 받으시며 우리에게는 은혜를 베푸십니다.

제물을 드릴 때 받으시기에 합당하도록 영적예배의 조건을 갖추어 드려야 하나님은 영광 받으시고(요4:24, 롬12:1~2) 우리에게는 은혜를 베푸셔서 심령의 성전을 이루게 하십니다(고전3:16).

하나님께서 동방박사들의 예물을 기뻐 받으시고 말씀하셨습니다(마2:12 곧 다른 길로 돌아가라). 이는 하나님이 그 예물을 받으셨다는 확실한 증거인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가 재림하실 예수님께 드릴 예물은 무엇일까요.

첫째, 황금 같은 믿음의 행위의 결실을 드려야 합니다(약2:26).

은혜 시대는 믿으면 구원 얻고 죽어 낙원에 가나 계14:14-20주님 재림의 때는 알곡만 거두십니다. 포도송이(변화되지 못한 자, 종교인)는 짓밟힙니다(계11:1-2).

아브라함처럼 말씀을 좇아 복의 근원을 이루어야 합니다.

슥4:1~14 정금 등대가 있고 좌우에 두 감람나무(여호수아,스룹바벨같은 성전건축의 주역들)는 기름 발리운 자들이라 하셨는데 바벨론 70년 포로 생활 후 귀환한 이스라엘 백성에게 대제사장 여호수아와 총독 스룹바벨에게 기름 발리운 두증인의 사명을 수행 하라 하셨습니다.(계11:3-6) 우리도 이 결실을 내어 드리기 위하여 다음의 과정을 거쳐야 됩니다.

1.사환의 과정입니다. 사환은 성전 짓는 자로써 이 과정에서 사명자의 할일을 다하고 성장케 할 생명의성령의법을 받아 진실한 충고를 듣는 자요(삼상3:9~10), 즉 ①봉사 하라 ②실천실행하라 ③주의 말씀만 하라 ④영을 위해 부지런하라 ⑤지혜지식을 받으라 이를 순종함으로 길이길이 빛나는 주의 모습을 이룬 자요, 착한 행실로 주께 영광 돌리는 사랑받는 자녀요, 진리의 생육적 사명을 다한 자가 되어야 합니다(마13:31-32겨자씨는 작은 것이로되 생명력이 있기에 심어 싹이 나고 자라 큰 나무가 되어 새들이 깃들임 같이 영적 영향력을 행사하는자 되어야 합니다)

2. 청지기의 과정입니다. 청지기는 주인의 소유인 복음을 맡은 자로써 이 과정에서의 주시는 생명의성령의법을 받아 사명자의 본분을 다하고 말씀의 진액을 받아 넓고 넓은 주님의 심령을 이루어 믿음으로 순종한 자요(창12:4), 은혜의 번식적 사명을 다한 자요, 등불 받은 신부요, 자색옷을 입은 존귀한 자가 되어야 합니다.

(마13:3가루 서말을 부풀게 하는 누룩처럼 영혼몸을 변화시켜 주의 인격을 이루라. 히 4:12).

3.파숫군은 지키는 자로 파숫군의 과정에서 주시는 생명의 성령의 법을 받아 파숫군의 의무를 다하여 중심으로 충성한 자요, 능력의 정복적 사명을 다한 자요, 법궤이룬 장부요, 깊고 깊은 주의 뜻을 이룬 자요, 홍색옷을 입은 능력자가 되어야합니다(마13:44 밭에 보화를 발견 모든 소유를 팔아 밭을 샀다. 밭의 보화는 성막을 통한 심령 성전을 짓는 제단의 비밀의 계시니 이를 발견하고 이루어야 합니다).

4.선지자는 예언자로 선지자의 과정에서 주시는 생명의 법을 받아 선지자의 영법을 이루고 모든 시험을 참고 이긴자요, 높고 높은 주의 영성을 이룬 자요, 신령한 갑옷을 입은 군사요, 권능의 지배적 사명을 다한자요, 가는 베실의 옷을 입은 자요 성결의 옷을 입은 자가 되어야 합니다.

마13:45-46 값진 진주를 발견한 진주장사 같이 뚜렷한 경외성을 가진자요 경외함의 비밀을 알아(①지혜지식 ②인내 ③분별력) 경외성을 이루어 특별한 소유인 첫열매 결실이 되어야 합니다.

5.제사장은 제사 드리는 일, 율법을 가르치는 일, 등을 간검하는 일, 축복하는 자로 제사장의 과정에서 주시는 생명의 성령의 법을 받아 제사장의 생명법을 이루고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는 믿음을 가진 자요(부활의 신앙), 온전한 주의 형상을 이룬 자요, 왕 같은 제사장으로서 금실의 옷을 입은 자요, 천년왕국에서 왕권을 받을 자가 되어야 합니다(마13:47-48그물을 치고 좋은 고기는 그릇에 담고 못된 것은 내어 버리시는 주앞에 그릇에 담기는 좋은 고기가 되어야 합니다)

이상의 과정을 거쳐 믿음의 결실 즉, 창22:14“이제야 네가 나를 경외하는 줄을 안다” 인정받고 여호와 이레의 기업을 받을 자격자가 되어야 합니다.

둘째, 유향 같은 헌신의 결실을 드려야 합니다. 막14:3-9, 창27:7, 계14:14-20

유향 예물은 재림 주를 영접 할 때 드려야 할(예비한) 사랑의 희생과 헌신의 열매입니다.

‣빌3:21그가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케 하실 수 있는 자의 역사로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케 하시리라.

말씀대로 우리 낮은 몸을 영광의 형체와 같이 변케 하실 수 있는 조건을 구비하기 위해 명하신 것이 예물이며 일시적인 것을 가지고는 주를 기쁘시게 할 수 없습니다. 주님은 우리로 신랑 예수님을 영광 중 맞을 수 있는 어여쁜 신부로 단장 시켜 주시기 위하여 예물 생활을 명하신 것입니다.

막14장의 옥합을 깬 여인 마리아는 사모함으로 말씀을 듣다가 하나님을 섬기는 비밀을 깨닫고 받으시는 예물을 드렸습니다. 유향의 예물은 나를 산재물로 드리는 것으로(롬12:1) 주님 앞에 주의 장사를 예비함과 즉, 죽으셨다가 부활하여 성전을 일으키실 성전사역과 복음사역의 헌신의 향기인 것임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육신의 소욕을 소멸하고 영의 거룩과 영력을 얻어 신성의 충만을 이루는 것입니다.

유향의 예물의 실상은

1,을 산제물로 드리되 증표로 주일예물을 드리며 제단의 약속은 몸의 속전(몸을 속량하기 위해 지불되는 대금)으로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 시켜 주시겠다는 약속이며 명하신 의도는 우리 몸을 정한 몸으로 성별시켜 그날 거두시기 위함이며 보장은 환난날에 온역을 면케 하시기 위함이요 목적은 몸의 구속 입니다.

2,마음을 산제물로 드리되 증표로 감사예물을 드리며 제단의 약속은 역경에나 순경에나 감사로 주의 이름에 영광 돌리는 심령을 이룸이요 명하신 의도는 주님의 복된 심령을 이루기 위함이요 보장은 환난날에 도우시며 구원을 보이심이요 목적은 마음의 중생입니다(요3:3,5).

3,을 산제물로 드리되 증표로 십일조 예물을 드리며 제단의 약속은 의와 인과 신이요(마23:23-24).

‘의’는 공의의 하나님 앞에 충성된 심령으로 나오라 그리하면 공의의 하나님 앞에 설 수 있는자 즉, 주의 형상으로 창조해 주시겠다.

‘인’은 사랑의 하나님 앞에 효성된 심령으로 나오라 그리하면 사랑의 하나님 앞에 설 수 있는자 즉, 주의 형상 속성으로 낳아(고전4:15) 주시겠다.

‘신’은 약속을 신실하게 이루시는 계약의 하나님 앞에 신의를 가지로 나오라 그리하면 네 심비에 주의 뜻을 깊이 새겨 주시겠다는 약속이요 명하신 의도는 주의 형상의 모양으로 만드셔서 에덴동산의 기업을 주시기 위함이요(창1:26-28) 보장은 쌓을 곳이 없는 신령한 복을 주시고 황충을 제하시고 기한 전에 열매가 떨어지지 않게 하심이요(말3:7-11). 목적은 뜻의 신생입니다.

4,영을 산제물로 드리되 증표로 특별 예물을 드리며 제단의 약속은 옥합의 경외성이요(시2:11). 명하신 의도는 영의 거룩과 영력을 주시기 위함이며(마23:16-19), 보장은 기념책에 기록, 정한날에 특별한 소유를 삼으시며(첫째부활에 참여 할 신부의 결실이 되게 하심이요 말3:16-18) 목적은 영의 성생입니다.

5,생명을 산제물로 드리되 증표로 첫열매 예물을 드리며

제단의 약속은 생명과 평강이요 이생명은 부활의 생명이요 평강은 주님만이 주시는 환경을 초월한 안식과 건강입니다. 명하신 의도는 추수 때 첫열매 결실로 거두시기 위함이요 보장은 부활의 첫열매 되신 예수님 같이 첫째 부활에 동참하며 환난날에 보호를 받으며 목적은 부활의 생명 생명의 변화 입니다. 이런 사람이 추수 때(재림의 때)에 거두실 열매요 우리가 드려야 할 유향예물입니다.

당신은 신랑 되신 예수님을 맞을 신부로 단장하셨습니까?

‣살전4:16-17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하셨으니 기회를 선용하여 어여쁜 신부로 속히 단장하며 영광 중 신랑예수님 맞을 복된 성도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주의 재림을 대망하면서 재림하실 예수님께 드릴 예물들 중

셋째, 준비해야할 예물은 몰약 예물 인데 소망중 인내로 맺는 결실입니다.

이는 전신갑주와 성령의 검으로 무장 하여 영적 전쟁에서 육체 환경 사단을 이기고 면류관 받을 자 입니다.(출30:34-38, 마6:9-13)

몰약(향재료)은 예수님이 친히 준비해 주신 것입니다(주님 일러주신 기도입니다. 마6:9-13)

‣출30:36그 향 얼마를 곱게 찧어 내가 너와 만날 회막 안 증거궤 앞에 두라 이 향은 너희에게 지극히 거룩하니라. 향 얼마를 곱게 찧어 지성소에 두라 하셨으니 주님 일러주신 기도의 본체이신 예수님은 지성소에 올라가 계시며 향단의 향과 지성소의 향의 질이 같은가 확인하십니다. 그러므로 향을 피우되 촛대에 등불을 밝히고(언약의 내용을 밝히고 .요일5:14)향이 향단을 가리우도록 올려야 합니다.

계8:3-5향연 즉, 십자가 지기로 확정하고 희생과 헌신을 통한 향기를 올려 드릴 때 이 향연이 성도의 기도와 함께 보좌에 올라간다고 했습니다. 몰약은 각 제단을 지성물로 성별 시키는 향 재료(출30:23,26,29)로 기도의 제단은 소망을 뜻하니 즉 부르신 부름의 상이요 주의 형상 이루어 천국기업자가 되는 것입니다.

이 소망이 있어야 기도 할 수 있으며 이는 야곱의 하나님의 역사로 몰약은 성도의 기도가 주께 열납될 보증과 같습니다(계8:4,출30:36).

몰약 같이 받으심직한 예물화 될 수 있는 조건은 ①주님께서 일러주신 기도로(마6:9-13) 영적예배의 조건을 구비하게 하심이요(요4:24) ②무장책이 되어 영적전쟁에서 승리하여 상 받을 자가 되게 하심이기 때문입니다(엡6:13-17). 향재료에는

1,소합향: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몸의 단계) 이 기도는

스트릭스 나무에서 나오는 나무진을 태워 드리며 간구하는 기도로 이는 육체고초 시련의 십자가 지고 성령의 법을 받아 영의 생각으로 육신의 생각을 죽이고 길이 길이 빛나는 주님의 모습을 이루어 주님께 영광 돌리는 삶을 살기로 뜻을 정하고 간구 할 때 성령의 도우심으로 진리의 띠로 몸을 무장하여 착한 행실을 지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성도가 되고(마5:16). 진리의 체질화로 선을 행하는 자 되며 진리의 생육적 사명을 수행하는 자가 되어 황금의 면류관을 받을 자가 되게 하십니다(계4:4, 14:14)

2,나감향: 나라가 임하옵시며(마음의 단계) 이 기도는

쉐휘쉬라는 홍해에서 나는 조개껍질을 빻아서 만든 향을 태워 드리며 주의 나라가 내 심령에 이루어지기 위한 기도요. 심령고초 시련의 십자가 지고 넓고 넓은 주님의 심령을 이루기를 원합니다. 뜻을 정하고 향연과 함께 간구 할 때 주시는 성령의법으로 의의 흉배로 우리 심령을 무장하여 선한 마음을 지키고(고전6:20) 은혜의 번식적 사명을 수행하는 자가 되어 시들지 않는 면류관을 받을 자가 되게 하십니다(벧전5:4).

3,풍자향: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 지이다(의지 단계) 이 기도는 향나무 뿌리에서 채취한 진액을 태워 드리며 간구하는 기도로. 의지고초 시련의 십자가 지고 하나님께 영광 돌리기 위하여 나의 명예욕을 죽이고 깊고 깊은 주님의 뜻을 이루기를 원합니다. 간구하는 것입니다. 성령의 법으로 법궤를 이룬 자요 평안의 예비한 신으로 무장 하여 어떤 고난이나 시험에도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심지가 견고한자가 되게 하고 능력의 정복적 사명을 수행하는 자가 되어 의의면류관을 받는 자가 되게 하십니다(딤후4:7-8).

4,유향: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영의 단계) 이 기도는

인도에서 나는 고귀한 나무진을 태워 드리며 간구하는 기도로 영의고초 시련의 십자가 지고 하나님의 거룩한 뜻을 이루기 위해 나의 뜻을 죽이고 높고 높은 주의 영성을 이루기 원하는 간구를 하여 성령의 법으로 내 육신의 소욕을 소멸 시키고 내영을 믿음의 방패로 무장해야 합니다. 이로써 하늘나라의 신령한 군사가 되어 권능의 지배적 사명을 다하고 영광의 면류관을 받아 주께 영광 돌리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사62:3).

5,소금: 우리가 우리에게 죄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시고 마만 악에서 구하옵소서(생명 단계).

이 기도는 소금을 태워 드리며 간구하는 기도로.

세 가지 내용인데

①“속죄의 은총을 베푸시며”를 구하고 다시는 범죄 하지 않겠다(롬3:23, 6:23). 히12:4죄와 싸우되 아직 피 흘리기까지는 대항치 아니한다 하셨은즉 악에서 떠나야 합니다. 허물이 있으면 하나님의 약속에 의해 철저히 회개해야 합니다. 요일1:9 죄를 철저히 회개 자복하여 죄사함을 받아야 합니다. 행3:19그러므로 너희가 회개하고 돌이켜 너희 죄 없이 함을 받으라 이같이 하면 새롭게 되는 날이 주 앞으로부터 이를 것이요

󰠆마귀유혹과 핍박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시련 가운데 󰠎

정절을 지키고

사명을 다한자라

시험에서 인정받는 자가 되게 하시며

악한자에게서 보호 받게 하소서- 보호 받으려면 인 맞아야 하니(계9:4) 척도를 따라 신앙해야 합니다.

이는 생명고초 시련의 십자가 지고 부활의 목숨을 위하여 현재의 목숨을 버리고(요10:27) 생명의 성령의 법을 따라 주의 형상 이루기를 원합니다. 뜻을 정하고 간구 할 때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으로 무장시켜 사명 다하고 주 앞에 몰약의 결실을 예물로 드릴 수 있게 하십니다.

조각목을 금으로 싸서 금향단을 만듦 같이 주님 일러주신 기도의 내용을 우리의 몸, 마음, 뜻, 영, 생명을 흠뻑 쌓아 주의 성격화, 인격화, 의격화, 영격화, 생명격화 되면 주님 재림 하실 때 드려질 수 있는 몰약의 예물로 소망(천년왕국의 기업자)의 실체를 이루어 흠향하실 수 있는 예물(열매)이 됩니다.

결론

‣계21:1-4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가로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이 나라가 저와 여러분을 위해 예비 되었습니다. 이 나라를 기업으로 얻기 위해 기회를 선용하여 공력을 쌓아야 합니다.

◈황금예물: 믿음의 열매- 천년왕국의 기업자가 되는 것이요.

유향예물: 사랑의 열매- 신랑 예수님의 신부로 단장하는 자가 되는 것이요.

몰약예물: 소망의 열매- 전신갑주와 성령의 검으로 무장하여 영적전쟁에서 승리하고 상 받을 자가 되는 것입니다.

①진리로 무장- 육체고초 시련의 십자가 지고 선행을 지키고 진리의 생육적 사명을 수행하는 자에게 황금의 면류관을 주시고(계4:4, 14:14)

②은혜로 무장- 심령고초 시련의 십자가 지고 선한 마음을 지키고 은혜의 번식적 사명을 수행한 자에게 시들지 않는 면류관 주시고(벧전5:4).

③능력으로 무장- 의지고초 시련의 십자가 지고 하나님의 뜻을 지키고 능력의 정복적 사명 수행한 자에게 의의 면류관 주시고

④권능으로 무장- 영의 고초시련의 십자가 지고 영의 거룩 이루고 권능의 지배적 사명 수행자에게 영광의 면류관 주시고(사62:3)

⑤전신갑주와 성령의 검으로 무장- 생명고초 시련의 십자가 지고 후사로 통치적 사명 수행한 자에게 생명의 면류관(계2:10, 약1:12) 주십니다.

여러분은 황금 같은 믿음의 예물 유향 같은 사랑의 예물 몰약 같은 소망의 예물을 준비하셨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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